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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강의는 다 이유가 있다!

볼크니 2023. 6. 14.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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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가장 최근에 본인이 상세페이지를 보고 구매한 사례를 선정하고,

생산자의 관점에서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 분석해보기

 

최근에 영어 온라인 강의를 구매해서 듣고 있다. 영어를 사용하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를 더 자연스럽게 원어민 처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니즈를 평소에 가지고 있었다. 

 

이 강의는 유튜브 광고를 보고 구매했다. 유튜브 광고를 보고 어떤 상품을 구매한 적이 처음이었기 때문에 어떤 전략에 이끌려 사게 됐는지 분석해보려고 한다.

 

 

이 강의의 첫 상세 페이지의 시작 부분에 가장 저렴한 얼리버드 한정수량 특가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 그리고 72% 할인율을 강조하고 있다. 

 

수강 신청 버튼 옆에 '남은 자리: 10' 이라는 문구는 10자리 이후는 더 비싼 가격으로 구매해야 된다는 손실 회피 심리를 자극한다.

 

 

그 후 첫 문구로 자신이 가르친 수강생의 수를 구체적인 수치로 보여주며, [제4블록]- 판매자의 [자격 능력] 여부에 대해 증명하고 있다.

 

 

그 다음에 대충 훑는 스크리닝에 대비한 이력(자기소개, 학력/경력사항)을 배치하였다.

 

 

그리고 바로 아래 가장 중요힌 판매자의 [스토리]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에서 살다온 원어민으로서 현재 대한민국의 영어 교육 바꾸기로 결심한 스토리를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기존 강의들의 문제점을 설명한다. 이는 제 1블록- 오픈 퀘스천: 문제 청사진으로 질문을 만드는 것을 이용한 전략에 해당된다 ( [문제점]을 [해결 상황]하기를 원하시나요?​ )

 

 

브레인 오프너 [제3블록]를 활용한 방법으로 문제해결 상황에 도달하면 어떤 삶을 얻게 될까? 에 대한 고객의 머릿 속에 상상을 구체적인 사진을 통해서 심어준다.

 

 

[제 4블록] 다른 고객들의 다양한 [실적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논리적 구매 이유를 던져 이성적으로 고객을 설득한다.

 

 

고객의 머릿속을 간파해버리는, 선제 공격 [제5블록] 생길 수 있는 질문에 고객이 묻기 전에 먼저 답한다.

내 영어 실력으로 수강해도 될까?라는 질문에 초급부터 해외거주가까지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강의라는 것을 어필

 

 

기존 강의들의 문제점에 대해서 또한번 구체적인 예시과 이미지를 이용해 강조한다.

 

이미 넘어온 고객을 달래주는, 사회적 증거 [제7블록]

해외의 유명 가수라는 영향력 있는 사람의 추천사 영상을 삽입해 신뢰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마지막에는 이 플랫폼에서 이 강의를 듣는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이름과 사진을 더해 진실된 후기임을 증명하고 있다.

 

 

 

또한 마지막에 타이머를 설치해 FOMO 마케팅을 활용한 부분도 확인할 수 있다.

 

상세페이지가 너무 길어서 중요한 포인트만 집어서 분석해보았는데, 이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이 이 페이지 안에 들어가 있다. 생산자의 관점에서 보니, 이 하나의 페이지를 위해 얼마나 고심하고 정성을 담았는지 체감할 수 있었다. 역시 잘 팔리는 강의는 남다른 포인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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