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노하우 2가지를 기반으로 투자할만한 섹터 1곳과 기업 4곳을 선정하고 그 이유를 작성하기
1. 내 주변에서 시작하기(bottom-up)
내가 사용하고 있는 것->해당 기업의 사업->기업이 속한 섹터->섹터의 핵심기술/정책흐름
2. 시야 넓혀 나가기(Top-down)
- 섹터 별 CAGR(연 평균 성장률) 체크
- 섹터 1곳: Consumer Defensive
필수소비재는 경기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지 않기 때문에 다른 섹터에 비해 수익률은 좀 낮을 수 있어도, 안정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기가 더 쉽고, 변화가 생겨도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 기업 4곳
1. WNT: 버블 그래프 상으로 x축과 y축에서 독보적으로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연간 배당수익률 1.50%)
2. KO: 그래프 상으로 펩시가 sales, 1yr performance 면에서 더 높은 결과가 나타났지만, 여전히 둘 중에 하나를 마신다면 코카콜라를 선택할 사람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 콜라 없이 못 사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선택했다. (연간 배당수익률 2.88%)
3. PG: 우리나라에서는 잘 모르는 사람이 있어도, 미국의 거대 생활용품 기업. 이 기업의 브랜드로는 다우니, 위스퍼, 브라운 & 질레트, 오랄비, 팸퍼스, SK-II 등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제품들을 팔고 있다. (연간 배당수익률 2.41%)
4. COST: 코스트코도 그래프 상에서 x축과 y축에서 골고루 선두를 달리고 있기에 같이 포함시켰다. 코스트코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안정적인 투자를 하기에 괜찮아보인다. (하지만 연간 배당수익률 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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