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부트캠프/클래스 리뷰

[창업부트캠프] 본 과정 클래스리뷰 챌린지 #24

볼크니 2023. 7. 7.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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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6.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것

1. 18배 트래픽, 바이럴 마케팅을 성공시킨 노하우

 

자기 자산 테스트

아만다 얼굴 평가

 

1.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2. 바이럴이 나올 수 있는 재미 요소, 공유 요소를 추가

3. 바로 공유할 수 있는 최적화 진행

4. 서비스 잠재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경로 설계

 

공유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세팅! (후킹문구: 내 친구는 얼마일까?)

연상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사진

 

 

2. 라해스의 시작을 만든 인플루언서 마케팅

 

1.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초기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 핵심 전략

2. 임블리, 하늘하늘 같은 인플루언서 기반 사업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음

3. 팔로워들이 실제 충성고객으로 이어짐

4. 초기 창업자라면 관련 인플루언서를 초기 멤버로 영업하는게 전략적 선택

 

 

3. 고객 정보로 수동 리타게팅 마케팅(문자, 이메일)

 

리카게팅 마케팅 할때 주의할 점

 

보류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

오늘까지만 할인, 쿠폰, 프로모션 등

 

가장 구매전환이 많이 나오는 시간대에 발송하기(월급날 등)

 

문자박사, 비즈메일 등

너무 자주 보내면 피로도가 쌓일 수 있으므로 주의

 

 

4. 11번의 창업 동안 얻은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

 

하나씩 최적화를 시킨 다음에 다른 채널로 넘어가기

저처럼 이렇게 가설을 세우고 실험을 하시면 그걸 베이스로 다른 실험도 해볼 수 있음

돌다리를 추적하고 보완하기->반복

 

음식 사업 - 하나의 배달 플랫폼에 최적화를 시킨 후에는 다른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학원 사업 - 지역 기반, 잠재 고객 대상의 바이럴이 일어나는 요소(그룹 등록), 네이버 광고가 좋고 페이스북은 도움이 안됨

한강 용품 사업 - 80% 블로그로 유입

 

나만의 마케팅 공식을 만들자!

당연히 본질이 기본! 본질을 최대치로 높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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