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2. 랜딩 웹페이지 기획하기
1. 타겟과 페르소나 정의
가장 필요한 사람이 1차 타겟
타겟이 명확하되 시장성이 충분히 있는 고객
내가 정의한 타겟에 나 스스로가 포함되면 가장 좋고,
주변 지인 중에서 타겟에 해당되는 사람 떠 올리기
1. 연령
2. 성별
3. 직업
4. 취미/좋아하는 것/좋아하지 않는 것
5. 상품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세부 사항
여러 개의 페르소나를 만들어보기
여러 개의 페르소나를 정의할 수록 그들에게 적합한 키 메시지, 호기심을 이끌 수 있는 카피 라이팅을 짤 수 있다*처음에는 가상의 페르소나를 만들지만, 판매 후 실제 고객의 특성과 행동을 분석하는 게 가장 좋다
2. 헤드라인 키 메시지 작성
<랜딩페이지 구성>
1. 헤드라인 키 메시지 호기심
2. 간접적인 가치증명 몰입
3. 상품 상세 정보
4. CTA(Call To Action) 구매욕구
5. 행동 후 즉각적인 피드백
1. 헤드라인 키 메시지
타겟과 페르소나를 기반으로 헤드라인 키 메시지를 만들어라!
- 타겟과 페르소나에 적합한 메시지 작성 방법(호기심 카피라이팅)
1. 내가 마침 고민하고 있고 궁금했던 얘기를 해주는 시의적절성
2. 내가 생각해보지도 못했던 것을 이야기하는 의외성
3.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숫자로 구성된 구체성 (잠재고객이 구체적으로 상상하게끔)
광고물의 메시지와 헤드라인 키 메시지는 항상 같아야 함
3. 간접적인 가치 증명
가치를 직접적으로 과시하면 안됨(거부감)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고객이 알아서 느낄 수 있도록
"현재 3월까지의 모든 의뢰가 마감되었습니다. 4월부터 의뢰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몰입으로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오게끔 하는 가장 핵심적인 구간
4. 상품 상세정보, CTA, 피드백
<상품 상세정보>
헤드라인과 간접적인 가치 증명으로 고객들의 몰입을 이끌어냈다면
상품 상세설명 섹션에서는 조금 지루하거나 원론적인 이야기일지라도 끝까지 볼 가능성이 많다.
공식적인 인증 마크, 교육하는 모습, 교수자의 사진 -> 신뢰성
상품의 내세우고 싶었던 점들을 요약해서 가독성 있게, 신뢰성을 제고하면서 정보를 나열해서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
<CTA>
고객에게 구매를 유도시키는 장치를 만들어야 함
기간을 한정해두고 슈퍼 얼리버드 할인 - 일반적 구매욕구 장치
<피드백>
피드백 메시지 기능
피드백을 바로 해주지 않으면 고객이 신청해놓고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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