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부트캠프/클래스 리뷰

[창업부트캠프] 본 과정 클래스리뷰 챌린지 #13

볼크니 2023. 6. 21.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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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피그마 소개

 

x1 환경 = 160 dpi = mdpi

 

DP 단위의 등장

구글에서 제시한 모든 환경에서 같은 크기로 보이도록 정의된 독립적인 단위 수치

 

현재 360x760 1배율의 환경에서 작업해야 함

 

파그마를 사용하여 디자인 완성 후 export환경에서 1~4배수 사이즈를 지정만 하면 자동으로 사이즈 계산되어 아웃풋 산출

UXUI 디자인 업무 프로세스: 협업과 의사 소통이 중요

 

피그마: 웹기반 프로그램, 실시간 공유 가능, 무료 버전, 활발한 업데이트

 

 

Chapter 2. 피그마 인터페이스 알아보기

 

자동저장 프로그램

save local copy : 개별 파일로 저장

컨트롤 d : 복제

화면 비율 100% 로 사용하는 것이 좋음

아이콘은 'scale'로 세팅해야 함 (감싸고 있는 프레임의 크기에 맞춰서 아이콘 크기도 같이 조절)

Fill 기능으로 이미지 삽입

Stroke 기능으로 선 채우기

Effects-Background Blur : Layer의 투명도는 그대로 두고, Fill 값의 투명도를 조절

Export : 오프젝트 선택 - 오브젝트 자체만 저장, 프레임 선택 - 프레임 통으로 저장

Inspect : 협업을 위한 공간

* 오브젝트는 만들고 각 이름을 반드시 지어주기

 

무료버전: 페이지 3개까지 만들 수 있음

레이어 계층을 순서 바꿀 수 있다(bring to front, 끌어올리기 등)

 

 

Chapter 3. 피그마 아이콘 제작하기

 

도형 두 개 만들어서 합치기

뒤집기

같은 색상 스포이드 사용해서 덮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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