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9.
5기 캠프원 미리 팔아보기 사례
미리캔버스로 카드뉴스 만들기
완벽하게 준비하기 전에 사이클을 타이트하게 돌려 보는 것이 좋음
강의를 들었을 때 얻을 수 있는 부분 배너에 넣기
강의 하루 전에 한번 더 고지하기
무료로 팔 수 있다면 매출을 무조건 낼 수 있는 구조
창부캠 기간 내에 실험하고 피드백을 받는게 좋다
환급, 보증급 제도를 걸어서 노쇼가 안 생기게 만들기
랜딩 페이지에 관련된 자료 러프하게 검색해서 창 30개 띄어놓기
자료 취합해서 엑기스 만들기
액기스로 콘텐츠나 커리큘럼 만들기
(초기: 경쟁사들과 벤치마킹해서 퀄리티 높이기)
*이미 검증된 가설을 검증할 필요가 없음
예) 한강 캠핑용품이 잘 팔린다(x) 내가 세일즈를 더 잘 하느냐(o)
초기에는 비효율이 당연하다
검증은 됐지만, 돌다리나 마케팅 설계가 잘 안 되어있어서 사업이 안 되는 케이스도 있음
(예: 렌탈 스튜디오, 미리 전주인이 미리 팔아보기를 한 격)
Chapter 1-10.
8단계 돌다리 이론 전략 사례
Jr코딩영재스쿨(22년 1월)
1. 미끼상품
2. 유료콘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3. 채널(사이트, 카페, 크몽, 블로그 등) 구축하기
4. 미끼상품 홍보하기 (소셜광고, SEO, 카페광고 등)
5. 미끼상품 제공하면서 비용 청구(고객 DB)하기
6. 미끼상품 만족도 높이기(퀄리티, 정서적 교류, 신뢰 확보)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제안하기
8. 재구매, 추천 제안하기
(1) 학부모 설명회
- 미리 만든 코딩 교육 콘텐츠
- 랜딩페이지
- 김포맘카페 홍보(학부모 타켓이라면)
- 구글폼 전화번호 디비를 확보 10명
(-> 전전일에 문자로 설명회 다시 리마인드)
(-> 전일에는 유선전화로 참석 여부 최종 확인)
- 1~2시간 오프라인 설명회
- 기간 제한, 월 원비 10% 할인 제안하기
(-> 전환 3~4명)
- 동반등록시 10% 추가할인 제안하기
*미끼 상품이 힘이 빠지면 다른 미끼 상품으로 전환
(2) 1시간 무료 체험 수업
- 1시간 무료 체험 수업 10명
(-> 1:1 상담 돌다리 추가, 상품설명 8명)
- 아이들 실제 무료 체험 수업 방문 8명
(-> 아이의 1시간 수업 성적 발송 80-90/100점)
- 학부모 전화/기간 제한, 월 원비 10% 할인, 결제 요청
(1~2명 -> 4명)
*미끼 상품이 힘이 빠지면 다른 미끼 상품으로 전환
(3) 무료캠프 4개 만들어 미끼상품
*6개 미끼상품을 계속 루틴화해서 돌리기
상담이 가능하세요? -> 가능하신 일정이 언제세요?
오늘 결제하시겠어요? -> 카드가 편하세요? 현금이 편하세요?
Chapter 1-11.
소비자 관점에서 생산자 관점으로 변화하기
부동산 시세 확인하기
생산자 관점으로 잘 나가는 가게의 재무제표를 확인해보기
피터팬 방 구하기, 아프니까 사장이다 수시로 확인하기
괜찮은 사업장을 매각하려는 사장님에게 매입자로서 만나서 이야기듣기
스타트업 관련 컨텐츠(스타트업 위클리, 아웃스탠딩, 이오 유튜브 채널)
Chapter 1-12.
플랫폼 비즈니스 빌드업 공식
플랫폼 비즈니스는 플랫폼에서 시작하면 안 됨
사람이 많아졌을 때가 되서야 그 가치가 나온다
미끼기능: 유용한 기능을 먼저 제공-> 사람 모음 -> 커뮤니티 형성
목욕탕 플랫폼:
목욕탕 점주를 위한 기능 먼저 고민
목
욕탕 유저를 위한 기능 먼저 고민
카페를 운영하고 싶으면, "카페를 가입하면 무료로 ~를 드립니다"와 같은 미끼 기능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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